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성공 돈버는 법

트렌드 코리아 2023

by MONEY MAKING STORY 2023. 3. 26.
728x90
반응형

트렌드 코리아 2023”

 

트렌드 코리아 2023  이 책을 읽고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점 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책을 한번 읽어보신다면 여러분께서는 인생에있어  큰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3 줄거리

"트렌드 코리아 2023"은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 연구원들이 다가올 한해의 소비트렌드를 예측한 책입니다.
이 책은 2023년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그에 따른 소비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어날 변화와 그에 따른 소비 트렌드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1.목적 중심의 브랜드: 소비자의 목적과 가치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구성하는 것
2.숏폼 비디오: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인기를 얻는 비디오
3.인플루언서: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제품을 홍보하는 것
4.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소비자들과 상호작용하며 제품을 홍보하는 것
5.대화형 마케팅: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며 제품을 홍보하는 것
6.개인화 마케팅: 소비자의 선호도와 관심사를 파악하여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는 것
7.제로 파티 데이터: 사용자가 직접 생성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홍보하는 것.

이 책을 읽으면서 미래의 트렌드를 미리 알아보세요

 

저자 소개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수진, 권정윤, 이준영, 이향은, 한다혜, 추예린 총 9명

 

트렌드 코리아 2023의 저자는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수진, 권정윤, 이준영, 이향은, 한다혜, 추예린 총 9명입니다.
각각의 저자들은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 다양한 분야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김난도 교수님은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로, 트렌드 연구자이며 컨설턴트, 작가입니다
전미영 교수님은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연구교수로,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입니다.
전 교수님은 다수의 기업들과 소비트렌드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기업 미래 전략 수립 등을 진행해왔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멋지다고 소문이 난 공간은 어디에 있든 늘 사람들로 붐빈다. 실제공간은 단지 온라인의 상대 개념이 아니라 우리 삶의 근본적인 토대이자 터전이다.
아무리 정교한 가상공간이라도 실제를 이길 수는 없다.
소매의 종말이 언급되는 시기지만, 매력적인 컨셉과 테마를 갖추고 ‘비일상성’을 제공하는 공간력은 리테일 최고의 무기가 될 것이다.
지금 기분에 맞는 노래 뭐가 있을까? 실내가 좀 어두운데 밝으면 좋겠어. 냉장고에 남은 우유가 있던가?
살면서 마주하게 되는 이 모든 순간에, 요구하기 전에 미리 알아서 배려해주는 기술이 나오고 있다.
이른바 ‘선제적 대응기술’이다. 삶의 각종 편의를 넘어서, 사회적 약자를 돕고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기술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