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성공 돈버는 법

예민함이 너의 무기다

by MONEY MAKING STORY 2023. 3. 23.
728x90
반응형

예민함이 너의 무기다

예민함이 너의 무기다  읽고 도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에 대하여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책을 한번 읽어보신다면 여러분께서는 인생에있어  큰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민함이 너의 무기다 줄거리

예민함이 너의 무기다는 예민하고 섬세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일과 삶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자 멜로디 와일딩은 실리콘밸리의 코칭 전문가이자 인간 행동학 교수로, 넷플릭스, 트위터, 구글, 페이스북 등의 기업의 CEO와 임직원들을 상담해 왔습니다.
그녀는 자신과 같은 예민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을 ‘예민한 노력가’라고 부르며, 이들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와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책은 다음과 같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 나는 왜 이렇게 예민한 걸까? : 예민한 노력가의 특징과 원인을 설명하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2부 내가 ‘나’를 방해하지 않는 법 : 예민한 노력가가 자주 겪는 감정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감정을 인정하고 관리하고, 과도한 생각을 멈추고, 직감을 믿고, 건강한 경계를 설정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부 어떤 환경에서도 나를 믿어라 : 예민한 노력가가 일과 삶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나만의 핵심 가치를 찾고, 목표를 세우고, 최적의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4부 두려움을 넘어 계속 성장하라 : 예민한 노력가가 도전과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현명한 도전을 하고, 자기주장을 단호하게 하고, 일시적 후퇴를 실패로 보지 않고, 다음 단계를 위해 준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저자 멜로디 와일딩 소개

멜로디 와일딩은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 학위를 따고 럿거스대학교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다 현재는 뉴욕의 헌터 칼리지에서 인간행동학 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예민한 노력가’(Sensitive Striver)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와 활동으로 최근 〈비즈니스 인사이> (Business Insider) 선정 가장 혁신적인 코치로 뽑혔으며 넷플릭스, 트위터, 구글, 페이스북 등 포춘 500대 기업들의 최고경영자, 임직원들이 그녀의 코칭 대상자입니다.
그녀는 〈뉴욕타임스〉,〈하버드 비즈니스 리뷰〉,〈포브스〉등에 글을 기고하고 있고 스탠퍼드대학교, 버버리, 월마트 등에서 강의해왔습니다.
그녀의 저서로는 『예민함이 너의 무기다』가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예민한 노력가의 특징과 문제점에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자주 모범생 콤플렉스에 시달리고, 감정을 억누르고, 과도한 생각에 빠지고, 직감을 무시하고, 경계를 설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책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의 원인과 해결책을 심리학적 이론과 사례를 통해 설명해주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민한 노력가의 강점과 장점도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예민함이 단점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책에서는 예민함이 섬세함, 창의력, 동기부여, 동정심 등의 뛰어난 능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책에서는 예민함을 무기로 활용하는 방법도 알려주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저는 예민함이 문제가 아니라 무기가 되도록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책은 예민하고 섬세한 사람들에게 자신감과 힘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책으로 성공 돈버는 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0) 2023.03.25
아주 세속적인 지혜  (0) 2023.03.24
챗GPT 인생의 질문에 답하다  (0) 2023.03.22
애티튜드  (0) 2023.03.21
세상 끝의 카페  (0) 2023.03.20

댓글